보스톤늘푸른교회 소개

우리 교회 이름 ‘늘푸른’은 시편 1편 말씀에 나오는 늘푸른 나무의 줄임말입니다. “복 있는 사람은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시편 1:1-3) 우리는 보스톤으로 오는 나그네들이게 복음을 전하고, 예수님의 제자로 삼아, 세상으로 파송하는 공동체입니다.

신앙고백

우리는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KAPC) 회원으로 성경전체가 하나님의 말씀이며 성경만이 우리의 신앙과 생활의 유일한 기준임을 믿습니다. KAPC (Korean American Presbyterian Church) www.kapc.org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는 열두조목을 목사와 장로와 집사와 모든 성도로 하여금 승인케 할 신조로 합니다. 이것은 성경과 그 성경을 밝히 해석한 책으로 인정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성경 대, 소요리 문답을 요약한 것입니다 (12신조 내용 LINK).

공동체 고백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가는 나그네 인생 왕 같은 제사장, 선지자 인생 아낌없이 주고 아낌없이 사랑하며 주 예수와 함께 산다”

공동체 문화

우리는 매일 말씀묵상하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하게 여기며 하나님 말씀을 배우고 깨달아 말씀을 기준으로 살아가기 소원하고 힘쓰는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우리는 모든 세대가 함께 예배하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누구든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한 가족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 세대 (이민 1세와 다음 세대)가 하나 되는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우리는 한국어로 소통하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좋은 분이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좋은 하나님이 우리로 한국사람으로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한국인 됨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첫번째 축복입니다. 그 복을 누리는 최선은 한국인으로 사는 것입니다. 우리는 한국어를 지키고 한국문화를 계승합니다.

‘순’ Small Church

우리는 5개의 순들이 연합되어 이루어진 공동체입니다. ‘순’은 작은 교회입니다. 순장은 예수님의 제자로써 복음을 전하고, 보내주신 영혼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양육하고, 파송하는 사명을 함께 합니다. 순은 하나님의 말씀을 함께 묵상하고 나누며 하나님을 함께 만나는 모임입니다.


섬기는 사람들

조용길 서리집사 (1순 순장, 안내*환영사역), 장화경 서리 집사 (2순 순장, 섬김*친밀사역), 박고운 교육 전도사 (3순 순장, 찬양사역, 늘푸른예술학교), 박기택 형제 (4순 순장), 이진택 담임 목사 (새순, 교육사역), 최용석 안수 집사 (재정사역)

예배준비

- 예배시작 15분 전, 1시 45분까지 예배장소에 도착해 주세요
- 묵상과 기대함으로 예배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헌금은 예수님이 우리의 주님임을 인정하는 고백입니다.
- 헌금은 예배 전 안내석에 마련된 헌금함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모임안내

주일예배: 주일 오후 2시 (뮤직룸)
순모임: 주일예배 후 (장소는 각 순별로 공지)
아침기도: 화-토요일 아침 6시 (뮤직룸)
금요예배: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뮤직룸)
북클럽: 화요일 저녁 8시 ‘탕부 하나님’ (ZOOM)
새가족: 3시간 과정, 가능한 날짜와 시간 (ZOOM)

성경공부
(1) 화요일 저녁 8시 (ZOOM)
(2) 금요일 저녁 8시 (뮤직룸)

연락처

이진택 담임목사603.686.4457 / jesuslikeyou@gmail.com
교회주소: 1773 Beacon St. Brookline, MA 02445
(Sunday Street Parking Available all day)